□ 한국철도 정보
2006. 9. 12. 03:37
(다음철도동호회 전문③게시판 13554글, 2006.05.20)
中央線 ラインカラー エメラルド色
京元線の龍山~回基区間は開業当初からほとんど独立された運行をしており、1978年の開業時から4両編成の電車が龍山~城北間を往復したが、地下鉄1号線系統の電車の増発によって車両数が不足した為、1980年から日本製気動車による運転に切り替えられた。1988年からは城北電動車事務所の10両編成による電車運転に回復した。...
중앙선 노선색-에메랄드색
경원선의 용산-회기 구간은 개업 당초부터 거의 (1호선과)독립적으로 운행을 하였으며, 1978 개업시부터 4량 편성의 전동차가 용산-성국구간을 왕복했다. 하지만 지하철 1호선 계통의 전동차 증발에 따른 차량 수 부족으로, 1980년부터 일본제 기동차에 의한 운전으로 전환되었다. 1988년부터는 성북전동차사무소 소속의 10량 편성에 의한 전동차 운행으로 회복되었다. (후략)
출처 위키피디아 일본판
(http://ja.wikipedia.org/wiki/%E5%BA%83%E5%9F%9F%E9%9B%BB%E9%89%84#.E4.B8.AD.E5.A4.AE.E7.B7.9A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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